구디가디

구로/가산디지털 단지의 모든 정보가 한눈에!!



금천구, 모바일 ‘서울안전 앱’ 운영 홍보

디지털밸리뉴스| 2019-09-11 10:41:43| 댓글 0| 찜하기 0
찜하기

- ‘심장자동충격기’, ‘병의원’, ‘휴일약국’ 위치 및 ‘주간 날씨서비스’ 등 편의 기능 제공

금천구가 서울시 내 예측 불가능한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해 1월부터 ‘서울안전 앱’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.

모바일 ‘서울안전 앱’ 을 이용하면 서울시 전역에서 발생하는 재난 및 사고속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, 사용자 위치기반 재난대피시설과 장소(상황)에 맞는 행동요령 및 관련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.

또,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, 위기상황 행동요령 등에 대한 ‘실시간 검색기능’과 ‘기상 및 생활보건 지수’, ‘심장자동충격기’, ‘병의원’, ‘휴일약국’, ‘주간 날씨서비스’ 등 편의기능도 제공한다.

설치 방법은 ‘서울안전 앱’ 홍보물에 나와 있는 ‘QR코드’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거나, 안드로이드는 ‘구글 플레이 스토어’, 아이폰은 ‘앱스토어’에서 ‘서울안전 앱’을 검색해 모바일 설치 실행하면 된다.

19291_48970_4157.jpg
19291_48969_4156.jpg

구청 관계자는 “각종 재난과 사고가 많은 요즘 서울안전 앱을 통해 재난 및 사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, 상황별 대응요령에 따라 나와 가족의 안전을 지키시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도시안전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.



공지사항